티스토리 뷰

반응형

AFP통신에 따르면 유럽의약품청(EMA) 백신 평가팀장인 '마르코 케발레리(Marco Kavaleri)'가 이탈리아 언론매체 '메사게고'와의 인터뷰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과 혈전 사이에 연관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마르코 케발레리는 "지금 우리가 말할 수 있는 것은 혈액 응고 현상이 백신과 관련이 있는 게 분명하다는 것이다"라고 말하며 "하지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어떠한 성분이 이러한 반응을 일으키는지는 분명하지 않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조만간 백신과 혈전 부작용 사이의 연결고리가 유럽의약품청에 의해 명확히 밝혀질 것이다"라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혈전 부작용과 관련한 유럽의약품청의 공식적인 입장이 나올 것을 시사했습니다.

 

참고로 영국 보건당국에 따르면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후 혈전 부작용을 보인 사례는 모두 30건이며, 이 중 7명이 사망했고, 독일 보건당국에 따르면 31건의 혈전 부작용 사례가 보고 되었고 이 중 9명이 사망했습니다. 그리고 노르웨이 보건당국은 6건의 혈전 부작용 사례 보고에서 이 중 4명이 사망했습니다. 

 

 

 

 

마르코 케발레리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 중에는 뇌혈전증 환자가 더욱 많았다"며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이같은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