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보이스피싱 피해액이 하루 평군 19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발신번호가 070이나 해외 번호라면 당연히 의심하고 수신 거절을 하는데, 이상하게 010이나 1588같은 국내 번호로 전화가 오니 의심을 덜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이들 조직은 국내가 아닌 국외에 있습니다.

 

어떻게 국외 번호를 010이나 1588같은 국내 번호로 바꿔서 범죄를 저지르는지???

 

이는 번호 변작 중계기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국외 번호가 국내 번호가 바뀌는데요. 이 중계기를 거치게 되면 중국이나 필리핀 등 해외에 있는 조직들이 국내 피해자들에게 전화를 할 때 인터넷 전화번호를 010으로 변경되어 피해자들의 핸드폰에 찍히게 됩니다.

 

 

 

 

당연히 발신번호가 국외 번호거나 인터넷 전화로 뜨면 받을 사람이 없으니 이렇게 중계기를 이용하는 것이죠.

 

그럼 도대체 이런 중계기는 누가 어디에 설치를 하나?

 

인터넷을 하다보면 '인터넷 모니터링 부업'이라던가 '재택 아르바이트'라는 구인 광고를 통해서 사람을 모집한 후 연락이 오는 사람들에게 월 15~ 20만원을 주겠다고 제안하는데, 전화 통화를 해서 "그냥 중계기만 설치하면 장소 임대료로 일도 안하고 돈을 벌 수 있다"라고 달콤한 유혹을 합니다.

 

이렇게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면 해외 조직에서 국제택배로 중계기와 소형 IP 카메라를 들여와서 설치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범죄에 연루되는데요.

 

자신은 단지 돈을 벌 수 있다는 아르바이트 제안에 중계기 등을 집안 한쪽 구석에 설치해 뒀을 뿐인데, 그 중계기로 보이스피싱 번호 세탁을 하게 되는 것이죠.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