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

이병훈 프로야구 해설위원 사망

\\토리// 2024. 7. 12. 22:31
반응형

이병훈 프로야구 해설위원 별세

 

12일 이병훈 전 프로야구 해설위원이 별세했다.

 

이병훈 위원은 구수한 입담으로 토크쇼에 출연도 많이하면서 야구팬들외에도 일반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언론들은 고인의 사망 원인은 심근경색이라고 전했다.

 


그는 1990년 프로에 입단해 LG, 해태, 삼성에서 활약하며 통산 516경기에 출전해 타율 0.267 38홈런 169타점을 기록했다.

선수 시절부터 워낙 입담이 뛰어났던 그는 현역 은퇴 뒤 SBS라디오 야구 해설위원을 시작으로 해설가로 활동했고 이후 TBS, KBSN, SPOTV 등에서 해설을 맡았다.

참고로 심근경색은 심장마비의 주원인 중 하나로 심장 혈관이 혈전, 연축 등의 원인에 의해 갑자기 막혀 심장 근육이 손상되어 심장 근육에 혈액 공급이 차단돼 발생하는 심각한 심혈관 질환이다.

 

 

심근경색의 원인은 관상동맥 질환이다. 관상동맥이 동맥경화증으로 인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면 심장 근육으로의 혈액 공급이 감소하게 된다.

심근경색 초기 증상은 가슴 중앙 또는 왼쪽에서 갑자기 느껴지는 심한 통증, 숨 가쁨, 식은땀, 어지러움, 매스꺼움 또는 구토 등의 전조증상을 보인다. 또한 명치나 턱 끝의 통증을 호소하기도 한다.

특히 요즘처럼 더운 여름철에 심근경색은 더 주의해야 한다.

 

높은 온도와 습기 때문에 땀이 나게 되는데 이때 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체내 혈액 밀도가 높아진다. 이 과정에서  혈전이 생성되고 이 혈전이 혈관을 막으면 심근경색이 발생할 수 있다.

심근경색 예방에는 저염식, 저지방식으로 식사하는 것이 좋다.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와 같은 질환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 심근경색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