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냥 읽을거리

우울증 자가검진

\\토리// 2024. 1. 5. 21:36
반응형

우울증 자가검진

 

우울증 자가검진
우울증 자가검진표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1. 깊은 생각보다는 바로바로 드는 생각을 체크한다.

2. 최근 2주 동안을 기준으로 한다.

 

우울증

 

우울증 자가검진

1. 기분이 가라앉거나, 우울하거나, 희망이 없다고 느꼈다.

2. 평소 하던 일에 대한 흥미가 없어지거나 즐거움을 느끼지 못했다.
3. 잠들기가 어렵거나 자주 깼다 / 혹은 너무 많이 잤다.

4. 평소보다 식욕이 줄었다 / 혹은 평소보다 많이 먹었다.

5. 다른 사람들이 눈치 챌 정도로 평소보다 말과 행동이 느려졌다 / 혹은 너무 안절부절 못해서 가만히 앉아 있을 수 없었다.

6. 피곤하고 기운이 없었다.

7. 내가 잘못 했거나, 실패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 혹은 자신과 가족을 실망시켰다고 생각했다.

8. 신문을 읽거나 TV를 보는 것과 같은 일상적인 일에도 집중 할 수가 없었다.

9. 차라리 죽는 것이 더 낫겠다고 생각했다 / 혹은 자해할 생각을 했다.

 

항목에 나온 내용 생각을 한 날을 헤어려서 해당하는 숫자를 점수 매김 

없음:0 , 2~6일:1 , 7~12일:2 , 거의 매일:3 

총 점이 10점 이상이면 병원을 방문 요망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