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갈라진 모발을 만드는 나쁜 습관 6가지

 

 

 

머리카락이 매일 겪는 스트레스의 양을 고려한다면 머리 끝이 갈라지는게 뭐... 그렇게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광고에서 수 많은 제품이 갈라진 끝을 치료한다고 주장하지만 슬픈 사실은 갈라진 끝을 실제로 제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트리밍입니다.

 

갈라진 머리카락을 이미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치료를 위해 애쓰기 보다는... 더 나은 해결책은 처음부터 예방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머리카락을 망치는 습관을 피함으로써.

 

 

1. 보호되지 않은 가닥 스타일링

머리카락에 열을 가하기 전에 열 보호 스프레이로 보호막을 만들어야 합니다.

스타일리스트 전문가는 "젖거나 마른 스타일링 과정에서 도움이 되는 즉각적인 보호 효과를 제공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가닥이 무겁지 않도록 실리콘이나 오일이 포함되지 않은 가벼운 포뮬러를 찾으세요.

 

2. 머리카락이 젖었을 때 뒤로 묶기

머리카락은 마르는 동안 줄어들기 때문에 축축할 때 뒤로 묶으면 머리카락이 끊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머리카락이 축축할 때 뒤로 묶는 경우, 잡아당기지 않는 헤어 탄성을 사용하세요.

 

3. 헤어 SPF 건너뛰기

머리카락과 피부는 같은 단백질로 만들어져있기에 케라틴 단백질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UV 보호 기능이 포함된 열 보호제, 세럼 또는 컨디셔닝 스프레이를 찾으세요.

 

4. 유행 다이어트 따르기

심한 다이어트는 머리카락을 약화시킬 뿐만 아니라 성장을 방해합니다.

 

5. 컨디셔너

적절하게 디자인된 린스인 컨디셔너는 무겁지 않으며, 머리카락을 위한 아름다운 윤활제로 작용합니다. 

 

6. 이미 염색한 머리카락을 또 염색하는 것

염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머리카락의 건강입니다. 식물성 제형이나 반영구 염색제를 선택하고 색상을 겹치지 않도록해야 합니다.

중복적인 염색은 쉽게 말해 표백제가 계속해서 겹쳐져서 머리카락이 부식될 뿐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