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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사기꾼 선동이 먹히는 소금 사재기 

 

 

16일 한국소비자원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이슈를 이용해 소금 사재기를 유도하는 사례가 있다고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이날 소비자원은 네이버나 쿠팡 등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4건의 관련 사례를 확인하고서 주의보를 내렸다.

 

 

해당 판매자는 '후쿠시마 오염수가 방류되면 소금이 오염된다'는 등의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기정사실로 해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조장했다고 소비자원이 전했다.

소비자원 측은 "괴담이나 가짜정보로 소비자들을 기만하는 부적절한 판매 행위로 판단해 주의보를 내렸다"고 설명했다.

후쿠시마 원전의 오염수 방류 계획을 밝힌 뒤 국민들의 불안감을 자극해서 소금을 사재기 유도를 하는 몇몇 판매자들과 맘카페 이용자들의 소금 사재기 인증탓에 최근 며칠 새 소금 수요가 늘었다.

 


대형 마트에서는 이달 들어 소금 매출이 급증했으며, 온라인 쇼핑 역시도 일부 천일염 제품의 판매가 급증했다.

과거 광우병 시절이었다면 국민들이 우르르 몰려 다니겠지만 다행히 이제 저런 선동에 면역이 된 대부분의 국민들은 관심을 안주고 있다.

 

참고로 소금 사재기를 유도한 사기꾼들은 "후쿠시마 오염수가 방류되면 천일염을 만들 수 없다"라는 문구를 사용했다.

 

서해안은 후쿠시마보다 중국 삼중수소가 더 위험한 지역이니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최근 젊은 부부들은 천일염보다는 암염을 구매해서 먹고 있다는 조사도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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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은 천일염이 그나마 먹히는게 김치할때는 최고란 것인데 요즘은 집에서 김치를 거의 하지 않으니 천일염을 구매할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천일염 대신 핑크색으로 짭짤한 맛으로 색과 맛을 모두 잡은 암염을 구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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