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추신수가 신세계 야구단 쓱(SSG) 렌더스와 계약을 하면서 한국으로 복귀를 했습니다.

 

이와 함께 추신수 아들 두 명의 국적이 다시금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추신수 두 아들은 2019년에 이미 대한민국 국적을 포기했습니다.

 

 

 

 

당시 언론들은 추신수 아들 한국 국적 포기에 대한 결정에 존중하는 분위기였지만, 네티즌들에게 그리 달갑지 않은 소식이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야구팬들은 대부분 남성들이며 남성들은 대부분 군대 문제에 예민하기 때문입니다.

 

두 아들의 한국 국적 포기에 대해 일각에서는 군대 문제 때문이 아니냐라는 의혹을 보였는데요. 그 이유로 추신수 딸은 국적포기 신청에서 제외한 점을 지적했습니다.

 

 

 

 

참고로 추신수 장남은 2005년 시애틀 매리너스 마이너리그 시절 태어났고, 차남은 2009년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시절 태어났습니다.

 

즉 원정출산이 아니므로 법적으로도 도덕적으로 비난을 받을 일은 아닌데요.

 

하지만 대한민국 남성들의 가장 중요한 문제인 군대 문제가 저런식으로 해결이 되었기에 기분좋게 받아들일 수 없는 점은 이해를 해줘야 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국적 포기 당시 추신수 두 아들은 "어떤 운동을 하든 즐겁게 운동하고 싶다"며 "한국도 좋지만 한국에 대해 아는 게 많지 않아 미국에서 살고 싶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더보기

#추신수 #아들 #딸 #국적 #아내 #쓱랜더스 #ssg랜더스 #국적포기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