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 & 연예

나훈아 은퇴

\\토리// 2024. 4. 27. 21:01
반응형

나훈아 은퇴

 

나훈아는 지난 2월 공연 개최 소식을 알리며 은퇴를 암시했었다.

 

27일 송도컨벤시아에서 나훈아의 전국투어가 시작되었다.

 


나훈아는 편지를 통해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는 것이 이렇게 용기가 필요할 줄은 미처 생각지 못했다. '박수칠 때 떠나라'라는 쉽고 간단한 말의 깊은 진리의 뜻을 저는 따르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표현이 비유의 표현인지, 실제 은퇴를 암시하는 것인지 팬들 사이에서 말이 갈렸으나 나훈아는 이번 공연을 통해 직접 은퇴를 언급했다.

 

공연 초반 그는 "인천 공연은 이번 공연으로 마지막이다. 그런데 오늘 공연은 앞으로 한 10년 더 할 것처럼 하겠다"고 은퇴를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나훈아는 팬들에게 "내가 그만두는 게 섭섭하냐?"고 물었고 이에 팬들이 "섭섭하다"고 하자 나훈아는 "그래서 그만 둔다. 제가 돌아서는 모습에 서운해하지 않으면 얼마나 슬프겠냐"고 밝혔다.

나훈아는 "이제 피아노 앞에 앉지 않을 거다. 기타 만지지도 않을 거고 책을 봐도 글은 쓰지 않을 것"이라며 "안 가본 데 가보고 안 먹은 거 먹고 제 다리가 멀쩡할 때 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