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19 백신 접종 의사가 없었거나 예약을 못해서 접종 시기를 그냥 보냈던 백신 미접종자들 가운데 새로 접종을 신청한 사람들에게 10월 1일부터 모더나 접종이 시작됩니다.

 

 

 

 

21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측은 참고자료를 통해서 "내달 1일부터 시작하는 미접종자 대상 접종 백신은 모더나 백신"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백신 수급 상황에 따라 mRNA 백신 중에서 변경될 수 있다면서 이러한 백신 부족 상황인 경우에는 개별 안내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접종 기회를 놓쳤거나 미뤘던 만 18세 이상 미좁종자를 위한 접종 예약은 지난 18일부터 시작이 되었는데요. 현재 4만 4528명이 예약을 한 것으로 집계가 되었는데, 이 수치는 대상자 577만 6556명의 0.8% 밖에는 안됩니다.

 

18일부터 22일 사이 예약자들은 10월 1일 ~ 16일 사이에 접종을 하고, 23일부터 30일 사이 예약자들은 10월 11일 ~ 16일에 접종을 합니다.

 

//

 

저는 모더나를 접종했는데요...

 

1차 접종.. 후 1시간(?) 정도 지나니 주사를 맞은 팔이 뻐근해지는데 ㅜㅜ 시간이 지날수록 엄청 아파오더라구요.

 

몸살이나 설사 등 다른 증상들은 없었고, 아... 피곤함은 있었어요. 

 

팔이 얼마나 뻐근하고 아픈지 음... 갑자기 몸을 움직일때 근육통(?)같은 그런 통증인데 한 백배는 더 아팠을 거에요.

 

회사를 하루 쉬어야 하나 해서 병원에 소견서를 써달라고 하니 써주더라구요. 

 

하루 자고 일어나니 더 아팠고 사흘째되는 날에 통증이 사라지더라구요.

 

2차 접종은 그냥 팔이 뻐근하고 살짝 통증이 있었는데 별거 없더라구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