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강수연의 유작 영화 '정이'가 넷플릭스 공개 하루 만에 전세계 1위를 기록했다.

21일 기준으로 플릭스 패트롤(OTT 콘텐츠 집계사이트)의 집계에 따르면 '정이'는 넷플릭스 영화 부문 전세계 1위에 랭크가 되었다.

 


또 넷플릭스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32개국에서 영화 부문 1위에 올라, 글로벌 흥행 시작을 알렸다.

'정이'는 '지옥', '반도', '부산행' 등 매 작품마다 전무후무한 세계관을 만들어내며 작품성과 흥행력을 모두 인정받은 연상호 감독이 연출한 작품이다.

 


특히 강수연이 11년 만에 다시 배우로 돌아온 작품이자, 유작이다. 또 강수연의 최초 SF장르 영화이기도 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이 줄거리 : 

급격한 기후변화로 지구는 폐허가 되고 인류는 우주에 새로운 터전 ‘쉘터’를 만들어 이주한다. 

 

 

수십 년째 이어지는 내전에서 ‘윤정이’(김현주)는 수많은 작전의 승리를 이끌며 전설의 용병으로 거듭난다. 

하지만 단 한 번의 작전 실패로 식물인간이 되고, 군수 A.I. 개발 회사 크로노이드는 그녀의 뇌를 복제해 최고의 A.I. 전투 용병 개발을 시작한다. 

 

 

35년 후, ‘정이’의 딸 ‘윤서현’(강수연)은 ‘정이 프로젝트’의 연구팀장이 되어 전투 A.I. 개발에 힘쓴다. 

끝없는 복제와 계속되는 시뮬레이션에도 연구에 진전이 없자, 크로노이드는 ‘정이’를 두고 또 다른 프로젝트를 준비한다. 

 

 

이를 알게 된 ‘서현’은 ‘정이’를 구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데…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