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눈꺼풀 떨림 마그네슘 부족 원인 아니다
지속적인 눈꺼풀 떨림 원인은?


일년에 몇 번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이 발생하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어서 이삼일 지나면 증상이 사라진다. 좀 예민하거나 업무를 볼때 불편함을 느끼는 정도라면 보통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바나나 하나를 사서 먹으면 마그네슘이 보충되어 바로 해결이된다.
그런데 이 눈꺼풀 떨림이 지속적으로 이어진다면 단순 마그네슘 부족 문제가 아니다.
눈꺼풀떨림은 과로, 수면 또는 영양 부족, 과도한 카페인 섭취, 음주, 스트레스 등등 수 많은 발생 요인이 있다. 따라서 충분한 수면 및 휴식을 취하고,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자연스럽게 낫는다.
그런데 이 눈꺼풀 떨림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뇌질환을 의심해봐서 신경과적 진료를 해봐야 한다.
눈깜빡임이 심해지면서 눈을 뜨고 싶어도 저절로 눈이 감기면서 눈을 잘 뜨지 못하는 증상이 나타나면 안검연축 가능성이 높다. 안검연축은 눈을 감게 하는 근육이 과도하게 수축하여 본인의 의지와 관계없이 눈을 뜨기 힘든 질환이다.
연령별로는35세 이전에는 드물게 나타나며, 평균 발병연령은 50대 중반 이후이다. 성별로는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3배 정도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처음에는 눈부심, 눈물흘림, 눈의 자극 증상과 함께 눈을 자주 깜빡이다가, 점차 진행되면서 눈깜빡임이 심해지고 조절이 되지 않는 연축이 나타나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초기에는 한쪽 눈에만 나타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양쪽 눈 모두에 발생한다. 보통 독서나 신문보기, 운전, 스트레스, 피로, 밝은 불빛 등은 증상을 심하게 하는 악화인자로 알려져 있다. 눈꺼풀에만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목이나 상체의 근육연축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다.